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VS 목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9:43

    >


    뒷목의 통증과 두통은 학업 스트레스가 많은 학생들에게서 일반적으로 보이는 증상이므로 가볍게 보아 지봉이냐는 간혹 있지만 최근 스마트폰의 사용 증가로 인해 목 디스크의 발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아이가 두통, 뒷목의 통증을 호소할 경우, "나의 아이도 혹시?"라는 소견으로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


    손목터널증후군의 주요 증상은 엄지, 검지, 중지 및 손바닥 부분의 저림입니다.반면, 목 디스크는 세 손가락 이외의 다른 손가락도 저릴 수 있으며, 팔, 어깨 부위에서 저리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뒷목의 통증, 어깨통증,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손목터널증후군과의 감별이 어렵지 않습니다.단, 저림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가의 선더스ound를 통해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


    두 질환 모두 악화되었을 경우, 근력 저하가 발생, 활이 생기는데 사물을 놓치고 자신의 팔을 들 수 없는 등의 일상생의 활에 후유 장해를 남길 우려가 있기 때문에 초기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두 가지 질환을 모두 팔과 손을 많이 쓰는 직업에서 발생할 것이라는 같은 점이 있습니다.역시 피로, 수면 부족, 스트레스 악화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 꾸준한 스트레칭이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목 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잘 자라고, 목을 좌우로 돌리는 것이 본인, 목을 부드럽게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손목터널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목 젖히는 것이 본인, 돌려주는 등의 손목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두 질환 모드 감각 신경, 운동 신경 손상을 1우 길 수 있어 악화될 경우 영구적인 후유 장애기를 남키고 본인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한의원에서는 침치료, 전침치료를 통해 저림과 통증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심하면 추본인치료, 봉침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