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격증소개]정보처리기능사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9:27

    #정보처리기능사 #CraftsmanInformationProcessing #Craftsman #Information #Processing #과학기술정통신부 #국한산업인력공단 #국한산업인재공단자격증 #전산관련학과 #정보처리과 #정보전자과 #지적정보과 #회계정보과 #고교생 #취업준비생 #취업준비생 #취업준비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이 소개됩니다! 정보화사회로의 이행에 따라 지식과 정보의 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업무의 전산화 요구가 점점 커지고 사회 전문분야의 컴퓨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컴퓨터 산업은 급속히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컴퓨터 산업의 확대는 컴퓨터 관련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졌고, 이로 인해 컴퓨터 관련 자격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응시자 수와 합격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컴퓨터 관련 자격증 중에서도 정보처리 기능은 국한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행정부 자격증으로,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정교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게 되어 시행되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은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컴퓨터에 관한 초급 수준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람을 양성하는 목적으로 제정되었습니다 정보처리기능사가 수행하는 직무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영역에서 정보처리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컴퓨터 시스템의 운용 및 개발업무를 하는 것입니다.정보처리기능사 자격은 중소기업 전산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행정기관, 언론기관, 교육·연구기관, 금융기관, 보험업, 병원 등의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운용하여 자신,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정보처리를 하는 업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능은 흔히 신부의 별정우체국 사무장, 사무주임, 사무보조 등 사무원에게 진출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우대상황은 아래의 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 ​ 정보 처리 기능사 자격증의 과목은 총 4개로 구성되며, 구체적으로는 전자 계산기 일반, 패키지 활용, PC운영 체제, 정보 통신 일반이다. 정보 처리 기능사 과목에 대한 중요 항목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과목 하나의 전자계산기 일반은, 컴퓨터 구성 및 논리 회로, 수의 표본 및 명령어, 컴퓨터 구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목 2의 패키지 활용은 데이터베이스 일반, SQL의 이해, 패키지, 일반에 대한 이이야키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목 3의 PC운영 체제는 운영 체제의 일반, 운영 체제의 종류, 전산 영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목 4의 정보 통신 일반은 정보 통신의 개요, 정보 전송 회선, 정보 전송 정보 통신 설비, 통신 프로토콜 정보 통신망, 뉴 미디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정보 처리 기능사 자격증 합격 기준은 핀 키 시험의 경우 객관식 4시 택일형 의문 하나 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점수를 획득해야 하며, 실기 시험의 경우에는 필기형 의문 하나 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받으면 됩니다.​ ​ 정보 처리 기능사 자격증의 필기의 수험료는 하나하나 900원이며, 실기의 수험료는 하나 7,200원이다. 정보 처리 기능사 자격증 시험 일정 및 시험 접수, 그리고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홈 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링크 참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다음 포스팅때는 좀더 충실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