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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시티 그리고 도방금안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22:20

    20하나 6년도 한해에만 우리 본인 라에에서 22만건의 차량의 충돌이 발생하여 차량의 충돌사 그 때문에 4,300명이 목숨을 잃었다. 차량 충돌 문화재의 증가를 막고 진정에 따른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미래도시교통 연구자들은 자율주행차의 등장이 차량 충돌의 문재를 획기적으로 줄일 것으로 보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은 인공지능의 발전에 힘입어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인공지능의 발전은 승용차가 기사 없이도 부드럽고 정교하게 순항하게 해준다. 아메리카 이본인 싱가포르에서는 기사 없는 차량이 이미 거리를 달리고 있다. 구글의 자율 주행 차량인 '웨이 모'는 오메리카에키리쵸봉인 쥬・후에닛크스 때 현재 600대의 쟈율쥬헹벵을 운영하고 있다. 신기술과 새로운 비즈니스의 융합은 자율주행 차량의 실용화를 앞당기고 있다.​ 행정부는 하나조 7000억원(세종 7000억원, 부산 한조원)이상 자금을 투입하고 세종시 5하나 지상과 부산, 에코 델타 시티에 '스마트 시티'시범 도시를 202나이까지 만든다고 발표했습니다.기사 없는 자동차를 필두로 하는 새로운 교통 기술의 출현은 20세 기적 도시 사건 해결을 돕고 2개세기의 스마트 시티 파라았습니다.을 선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인공 지능, 정보 처리 기술의 발전, 새로운 교통 기술의 출현은 2개세기를 사는 인류에 유토피아를 선물하는가?','디스토피아를 가져올지?','스마트 시티의 실현을 위한 준비를 도시 계획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등에 대해서 생각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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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우버, 리프트, 카카오 택시와 같은 공유 차량의 출현은, 이미 도시내의 주차장 면적이 차지하는 비율을 감소시키고 있다. 교통 전문 의사들은 21세기의 스마트 시티에서는 현재 주차 면적의 10~15%정도면 주차 수요를 충분히 다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리프트'와 '우버'가 주행하는 첫 부도시에서 주차장 면적이 감소하고 있다. 주차장 용지의 축소는, 도시내의 주차장 부지의 대대적인 재개발을 처음으로 실시합니다.​ 그 때문에 자율 주행 차량은 때 테러단 120mile정도의 속도로 사람들을 도심에서 조금 빨리, 더 멀리 자기 갈 장거리 통근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대도시권 출퇴근 거리는 계속 확대되고 그에 따라 토지 제공이 늘어나기 때문에 땅값 하락을 초래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20세기 도시의 악몽인 '도시 난개발'현상은 존 스토리울 알리는 것으로 예상된다. 매일 오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강원도 평창만한 전원주택지에서 서울로 출근해 서울에서 세종시로 출퇴근하는 초원거리 통근자들을 만날 날이 멀지 않았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차를 타고 부산, 대구, 광주, 목포 등 원거리에서 출퇴근하는 하이퍼스로르가 등장합니다.또 자율주행차의 등장은 도시 내 물리적 구조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건물이 빼곡히 서 있는 '가구'에 짧은 승하차를 위한 공간을 배정해야 하며 '가구'의 디자인을 바꿔야 합니다. 러시아워 때 자율주행차가 건물인 커브 사이드에 접근하려면 자전거 또는 노선버스 차선과 경쟁해야 합니다. 따라서 자율주행 차량이 짧게 주정차할 수 있는 공간 수요는 증가할 것이며 이를 수용하는 가구 디자인의 변화는 불가피하다. 기사 없이 달리는 자동차의 출현은 도시 내 블록 규모, 도시 구조, 광역 차원의 인프라 구조 변형을 가져옵니다.자율주행차량의 선발대인 공유차량이 주는 충격은 도시의 물리적 구조뿐만 아니라 이미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공유차량의 등장은 기존 운수 관련 산업 종사자를 레드오션으로 몰아넣는 충격을 먼저 보여준다. 운전자들의 첫 자리가 사라지는 대재앙이 발생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18년 스토리에서 카카오 모 빌러티의 합승 서비스 개시를 반대하는 택시 운전수 두명이 목숨을 끊고, 한명은 자살을 기도하는 글재주가 있었다. 자율주행차의 등장은 승용차 트럭 버스 등 종사자의 첫 자리를 소멸시키기 때문에 행정부는 운전자를 신속히 다른 산업부문으로 재배치해야 하는 부그다 sound가 있다. 자율주행차량으로 인해 첫 번째 일자리를 잃은 노동자들은 자율주행차량의 운행을 무력화시키자고 정부에 반발하고, 이는 사회의 정치적 쟁점으로 등장합니다. 110년 전 포드 모델 코시 중차가 거리에 등장했을 때 받은 도우이쥬크팍는 죽과 충격을 반복해서는 안 된다. 기사 없이 주행하는 차량은 20세기의 만성적인 도시 사고로 인한 교통 체증과 주차장 부족, 차량 정체, 스트레스로 인한 난폭 운전 등을 제거하고, 교통 체증 없이 장거리까지 안락한 여행을 가능하게 하고 주는 것입니다.​ 21세 기형 스마트 도시의 청사진이 마치 유토피아처럼 그려지고 있지만 기사 없는 차량의 등장은 도시 계획 파라대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전통적인 용도, 지상제(조닝)에 의한 도시 내의 토지의 기능 분리는 무력화되고 혼합 용도의 토지 이용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직쥬궁죠프의 원리와 같은 20세기 창안된 도시 계획 기술은 21세기의 스마트 시티에서는 그 존재 의미를 상실하는 것입니다.기사 없는 승용차 시대의 도래는 건물이 세워지는 도시상부구조와 통신선로 등 광케이블이 매장된 도시 인프라 구조의 통합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 도시 계획은 토지 이용과 교통을 통합하고 21세기의 새로운 도시 형태를 제시해야 할 책이다 이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의 도래에 대비해 교통 전문 건축가, 도시계획가 등은 어떠한 준비를 하고 있을까. 자율주행차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도시형태의 실현은 기술 영역만의 과제가 아니라 오히려 정치 영역에서 생각해야 할 사고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문:조 제성 대표 21세기 글로벌 도시 조사 센터(원광 대학교 명예 교수)출처:korea교통 조사원 월간 교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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