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성비 빔 프로젝터 '아이니빔 LP100' 장단점 저울질하기 (기능, 사용법)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09:31

    >


    번아웃(Burnout)이라는 레이싱 게임입니다.아닙니다. '번아웃 리벤지(Burnout Revenge)'라는 '교통문재개입니다'가 있었습니다. 번 아웃 시리즈의 3편에서 2005년에 발매되어 세계적인 유헹룰 모은 거예요. 제가 대학교 다닐 때 다른 지방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풀스방에 가곤 했어요. 플레이 스테이션 2와 대형 TV를 갖춘 게이입니다 방의 이야기 이프니다니다. 거기서 나랑 베프는 빔 프로젝터와 대형 스크린이 있는 제1 높은 방으로 번 아웃 리벤지를 교대로 뜄 슴니다. 이것은 레이싱 시뮬레이션이 아닌 표준적인 감정대로 초고속 주행하면서 다른 차를 날려버리는 스트레스 해소 수단입니다. 아래의 영상에서 6분에서 보면 어떤 생각인지 알 수 있을까요.


    PC모니터로 보아도 시원한 박력이 굉장하고 이를 100인치 이상의 프로젝터 화면에서 보면서 하면 어떤 느낌 1인가요? 고속 코그데링으로 바로 '펑!'하고 부스트를 사용해 달릴 때마다 쾌감이 몇 배로 올라갑니다. (절대 속도가 떨어지지 않는 폭주!)PS2예대라서 최근 게이야들은 그래픽을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다. 게다가 그런 저해상도 그래픽을 대형 화면으로 보는 것입니다. 즉, 화면의 디테 1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화면의 거대한 규모와 박력이 대체 불가능한 즐거움을 준 것이다.신작 영화가 나쁘지 않았을 때 굳이 극장에 가는 이유도 비슷해요. 나쁘지 않게 블루레이를 사도 나쁘지 않고 영화 스트리밍 사이트에 나쁘지 않게 올 때까지 기다리면 TV 나쁘지 않고 PC 모니터를 통해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극장장비가 좋다고 해도 프로젝션으로 보는 화면은 그리 정밀하지 않지만 거대한 스크린이 압도적인 규모와 강한 움직임을 반복하므로 극장을 고르는 것이다. 같은 풍경도 거대 화면에서는 장엄해 보이고, 인물의 동작도 거대 화면에서는 정말 액션이 됩니다.


    >


    저는 구글 플레이 영화 '고당신'에서 구매가 본인 대여 시청을 해왔고, 넷플릭스 구독을 시작한 이후로는 계속 영화를 보는 '화면'에 대해 생각해왔습니다. 검색해보니 엄청 작은 방 안에서도 빔프로젝터를 사용할 수 있던데요? 또한 저는 자타가 공인하는 된장남이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든 더 높은 가격을 주더라도 높은 품질을 확보하고 싶습니다. 빔 프로젝터 역시 100만원대 제품에서 탐색했습니다. 그렇게 자신 나는 음향 기기에 더 많은 돈을 썼으며 영화는 표준 23인치 PC모니터로 정밀한 화면에서 본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 세개의 피코 프로젝터를 제품 검토에서 사용했지만 당시의 나는 본격적인 100만원대, 빔 프로젝터를 노리고 있었기 때문에 구입을 고려하지 않았어요.


    >


    그런데...올해 하나 0월 중순에 아내 sound에서 본격적인 빔 프로젝터의 검토 요청을 받앗슴니다. 피코 프로젝터가 아니라 매우 그와잉게 높은 프로젝터들보다 크기가 작고 설치가 용이한 가족용 빔 프로젝터로 가격이 하나 5.9만원에 불과했다 가성비 제품입니다. 다른 분들의 리뷰도 많이 게재된 '아기니 비 말 LP한 00'라는 것입니다. 빔프로젝터 사용경험이 많은 분이라면 이 물건을 아껴(?) 보이겠지만 제게는 사실상 첫 번째 대형화면을 접하게 해준 존재였습니다. 하나 00만원을 넘는 돈을 쓰지 않고도 거대한 화면에서 영화를 보인다 sound을 알게 되었다. 그러므로 아기니 비 말 LP한 00을 받은 뒤 만원의 가격의 접는 스크린을 구입해서 한달 반 동안 꾸준히 사용하고 보앗슴니다. (1주일에 3개 이상 영화 감상...)특정 제품에 대한 사용 보고서일 뿐 아니라 나의 빔 프로젝터 경험을 쌓기 위한 기회라고 의견 칠로 긴 시간을 곱한 것입니다.


    >


    가격대의 성능비가 좋은 제품이라면 제품의 기본기능이 충실한데 가격이 싸다는 인식이 기본이죠. 그래서 본인의 가성비 선택에 있어서 실제로 중요한 부분은 따로 있습니다. 줄어든 가격 부담분, 유저가 타협하게 되는 단점. 장점은 충분히 알았기 때문에 가성비 제품을 구매했을 때 어떤 단점을 안고 있는지 재봐야 합니다. 내가 오랫동안 아이니 비 말 LP100을 사용해서 파악했을 때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슴니다.* 장점 : 밝은 화면, 강한 색상, 뚜렷한 디테일을 제공합니다. 영상을 크고 선명하게 보여주는 빔프로젝터의 본질적인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합니다.​*단점:800 x 480픽셀의 화면 해상도, 빔 프로젝터의 독자적 영상 재생에서 본인 오는 몇가지 오류, 조용한 방에서 감상할 때에 따라서는 팬의 말이 있슴니다.그래서 이런 장단점을 저울질하고 보면 단점이 약해진 만큼 자신의 단점이 아니다. 다음 설명 하지만 아이니 비 말 LP100는 스마트 폰 화면의 미러링, PC화면 출력만 아니라 마이크로 SD카드, 본인 외부 USB의 저장고의 연결로 영상을 독자 지에셍후와루 수 있슴니다. 이때 자막파일을 지원하지 않으며 일부 비디오, 오디오 코덱은 재생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뭔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비디오 코덱을 지원하고 자체 재생 기능이 16만원 미만의 빔 프로젝터에 있어서 정말 매우 큰 보너 히스테리일 것. 그 때문에 빔 프로젝터의 팬들 소리는 다른 제품과 공유하는 특징이며, 100인치 이상의 화면을 보면, 프로젝터와 거리를 두고 앉아야 되서 잘 안 들려슴니다.


    >


    비교적 오전에는 화면의 해상도도 計 수 있다. 화면을 아주 크게 출력해서 멀리서 보기 때문에 화면의 정확도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극장에서 영화 감상하는 것에 비교하면 1반 극장 수준에 이르자 아기 맥스의 상영관이 없을 뿐 이다니다. 그 때문에 빔 프로젝터의 출력 해상도를 높이려면 5~10배의 값을 내야 한다. 이렇게 장단점을 살펴보니 어린이니 비 말 LP100의 가치가 너무 높게 되더군요. 그래서 추천서도 나쁘지 않아서 비슷한 리뷰를 쓰게 됐어요. 게다가 리뷰 2책꽂이입니다. 당 1은 아이니 비 말 LP100의 디자인, 기능, 사용법 등을 지켜보며 향후 편에서는 화면 품질 분석을 하고 보겟움니다.


    >


    이 제품은 손잡이가 있는 작은 상자로 포장되어 완충재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당장 이 개봉단계에서 꼭 챙겨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아이니빔 LP100앞은 검은 유광 마감인데, 이 코팅 부분이 상처에 너무 너무 취약하므로 기본 부착된 보호 필름, 쿠로 두세요. 저는 카페의 사진 촬영을 위해 칭찬했는데, 방에 돌아와보니 완충재에 긁혀서 자신이 있었습니다. (-_-); 제품 사용과는 관련이 없는 점이지만, 스마트한 사용자 여러분은 보호 필름을 집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


    제품의 사이즈는 2일 0 x 75 x일 50mm로 작은 도시락 정도입니다. 무게는 1kg정도로 전원 연결에서 동작하는 거에치고 시간형이지만 봉투에 들고 이동하는 것은 편리합니다. 빔프로젝터로서는 적당한 가격인데, 상품 디자인이 저렴해 보이지 않아서 좋네요. 블랙과 화이트가 잘 어울리는 모습이에요. 역시 상품 하부에 삼각 구멍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스탠드로 세워 둘 수도 있습니다. 이 삼각 구멍에 작고 나쁘지 않은 아사 부분품을 끼우면 책상에 올릴 때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참조해 주십시오.


    >


    >


    >


    기본 포함되는 리모컨은 두 AAA배터리로 동작하며 애니 빔 LP100의 모든 기능을 다룰 수 있습니다. 맨 위의 전원 버튼 밑에 있는 단추의 2개는 메뉴 입력과 외부 입력에서 원형 방향 버튼과 그 아래 그 다소 소리에 가는 버튼으로 메뉴 이동이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조절과 소음버튼도 보입니다. 이 제품의 후면에 스피커가 있기 때문입니다.


    >


    >


    내부에 하나 0W앰프가 있고 이 스피커의 하나를 소견보다 큰 소리를 내죠. 따라서 리모컨으로 볼륨 조절을 해 줄 거예요.


    >


    제품의 상부에는 주요 기능 버튼이 6개 있습니다. 전원 온·오프, 메뉴 이동, 스피커 볼륨 조정, 외부 입력 선택이 가능합니다. 빔프로젝터로 필요한 초점조절링과 키스톤레버도 보입니다.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초점조절 링은 화면 투사거리에 맞게 초점을 맞춥니다.키스톤 레버는 화면을 상하로 움직여 스크린 각도와 맞추는 용도입니다.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중앙만 선명하고 테두리가 흐릿하게 보이면 스크린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키스톤 레버로 맞춰주세요.


    >


    >


    >


    >


    아기니 비 말 LP100은 다양한 입출력과 연결을 지원할 것이다. 제품의 좌측면에는 다수의 입출력 단자가 보이나, PC 과한 비디오게이입니다. 콘솔 등의 화면 입력은 HDMI와 VGA로 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별매되는 MHL 케이블을 사용하면 USB를 통한 화면 미러링도 가능하다. (무선 미러링을 하려면 아기니 비 말 LP100의 USB포트에 별매의 DLNA무선 동글을 달면, 댑니다.)3.5mm, 커넥터 AV단자도 있지만 VGA단자와 함께 옛날 규격까지 지원할 점이 관심 로프스프니다. AV단자의 옆에 있는 3.5mm헤드폰 잭은 헤드폰 용이 아니라 볼륨이 최대로 고정된 '라인 아웃'입니다. (제품 본체의 리모컨으로 볼륨을 조절하면 내장 스피커에 적용되며 헤드폰 잭은 통과한다), 여기에 이어폰을 삽입하면 소음이 크고 노이즈도 발생하므로 대형 헤드폰이 다른 액티브 스피커에 연결할 때 사용하십시오.


    >


    이 제품은 빔 프로젝터이면서도 영상을 독자적으로 재생활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과 USB-T 포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기니 비 말 LP100의 전원을 켜고 준비한 뒤 비디오 파쵸쯔을 다음은 마이크로 SD카드를 끼우의 것 자신 USB-T포트에 USB외부 저장 장치를 달면 자동 인식한다. 그럼 직접 LP100화면을 보며 확인하고 봅시다.


    >


    >


    접이식 스크린을 전개하고 LP한 00의 투사 초점을 맞추어 둔 상태다. 이 후방에서 화면이 말씀을 드리는데, 이제 화면이 땡땡하게 느껴지죠? 카메라를 자동 모두 두고 잘 찍은 사진이고 실제로 보면 2,400루멘의 밝기가 체감됩니다. 이 하나의 화면은 유아나 비 말 LP한 00의 영상 재생을 사용할 때 보도록 하겠습니다. PC, 게임 콘솔, 블루 레이 플레이어 등에 HDMI로 연결하면 외부 입력 메뉴에서 화면을 출력합니다. 지금은 LP한 00에서 자체 재생할 때 어떤 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보세요.


    >


    >


    가장 간단한 예로 FAT32또는 NTFS포맷의 외장 하드를 연결하여 봅시다. (exFAT는 인식하지 않기!)마이크로 SD카드의 용량은 128GB까지 지원하고 내가 연결된 외장 하드는 1TB용량입니다. 비디오와 music퇴근이 이 담긴 외장 하드 아이니빔 LP100에 넣으면 나름대로 사용되는 파티인지는 바로 재생 활이 있습니다. (MP4, AVI, RM, MKV, MP3, WMA, OGG, FLAC, APE, WAV, JPG, JPEG, BMP, PNG)USB메모리를 연결하면 1화면 하단에 USB포트 출신 컴퓨터가 켜집니다. 영화 music, 사진, 파하나로 구성된 1메뉴에서 1을 뽑아 들면 폴더 브라우징이 있습니다. 영화 재생에서 외부 자막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영상 자체에 자막이 달려 있는 것으로 감상한다. 내 경우는, 이전에 구입했던 '시카 리오:데이 오브 솔다도(2018)'을 재생한 결과 LP100의 자체 재생에서 끝내는지 포맷의 제한이 있지만 대부분의 AVI, WMV, MP4 끝내지만 이 정상 재생합니다. 다만, 오디오 코덱에 따라서는 재생 불가자결이 되는 일도 있기 때문에, 참조해 주세요. 예를 들면 AC3코덱이 오디오에 포함되면 영상을 재생 활이 없어요.


    >


    >


    >


    다시 강조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자체 재생 기능은 아이니 비 말 LP한 00의보단 신에 속한다. 일의 메뉴로는 소리악, 사진, 파하나가 재생활 할 수 있습니다. 빔프로젝터는 영화감상에 매우 적합하며 사진을 볼 때는 색감이 달라 보이기 쉽습니다. 파하나 메뉴에서는 텍스트의 파하나를 보여주지만 화면 해상도가 원래 낮은 편이라 작은 글씨는 보기 어려울 것이다. 소리 재생은... 일반 CD 해상도 이하의 파 하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다만 빔프로젝터로 음악을 듣는 분이 얼마나 자신 있는지 모른다는 게 내 생각이다. 중요한 점은 가성비빔 프로젝터가 이렇게 많은 기능을 해 준다는 점일 것입니다.


    >


    >


    그럼 해안 측의 예고를 겸하고 LP한 00의 영상 출력 화면을 소개하 겟슴니다. 언제든지 리모컨 버튼으로 영상관련 기능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화면 품질에서는, "그림 모드"와"색온도"가 최대중요 항목입니다. 역시한 화면 비율을 하나 6:9로 4:3으로 바뀔 가능성도 있고'투사 모드'를 변경하면 화면을 90번씩 회전시킬 수 있슴니다. 천장에 투사되는 경우, 투사 모드의 변경이 매우 편리합니다.


    >


    >


    >


    최근 한 0편 운전해서 보기를 마친 넷플릭스의 '더 크라운 시즌 3'의 화면 사진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최근 개봉된 '겨울 왕국 2'를 향해서 한가지 책 엘사도 감상하지 않으면 안 되네요. 차기작의 화면 품질 코너희에서 다수의 사진으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


    >


    >


    >


    *아이니 비 말 LP100화면 품질로 이어집니다!


    글 및 사진: 룰릭(luric.co.kr)* 이 리뷰는 해당 브랜드의 제품 및 고료를 지원하여 작성되었습니다.저는 항상 좋은 제품을 찾아 직접 검증, 분석한 후 재미있게 소개하려고 노력합니다.제가 원하는 대로 글을 쓰고 있어요. 이 점은 글 중에서 직접 판단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