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쿡 실리콘밸리 자율주행 작은기업 세종시로!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11:27

    >


    국내 규제자유특구 가운데 하과의 세종특별자치시에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자율주행차 업체가 다음 달 입주할 것이다. 정부가 규제자유특구 내 실증특례를 통해 자율주행차 조사개발(R&D)과 테스트와 관련한 현행 규제를 없。더니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대기업이 스스로 찾아왔다고 할 수 있다.


    >


    세종특별자치시에 방문한 기업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 있는 팬텀 AI라는 기업입니다.팬텀 AI는 테슬라의 자율 주행 장치, 초기 개발자인 조형기 박사와 현대 자동차 연구원이었던 이챠은규 박사 등 이쥬츄크이 되어 설립된 스타트 업에서 현재 인공 지능(AI)과자률 주행 전문의 30여명이 1 하고 세종시에 데힝 민국 법인 설립을 최종적으로 자살하고 공식 출범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 슴니다.


    >


    팬텀AI는 자율주행 분야에서 아직 대한민국이 국산화되지 않은 핵심기술인 비전솔루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카메라 기반의 형세인식기술과 판단 및 제어기술 등을 모두 독자 개발해 미쿡 완성차업체인 독일 물품업체 등과 협력해 제품 양산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세종 테크노 파크, 김형태 원장은 팬텀 AI에 세종시와 세종 TP가 수행하는 각종 국책 사업의 공동 참여를 제안하고 세종시는 하나 반의 차도와 물리적으로 완전히 분리된 BRT도로를 보유하고 있어 고속 도로 인프라 조성이 용이하고 팬텀 AI와 국내 대기업 간 협력을 통해서 5G기반의 Level 4자율 주행,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조기에 상용화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적극적으로 유치에 본인 섰습니다.팬텀AI 조형기 대표는 "세계적으로 자율주행의 핵심기술인 영상인식기술 확보 경쟁이 가장 치열한 중심 당사가 보유한 '자율주행 비전 솔루션 원천기술을 활용해 국한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국내 자율주행 선도도시인 세종특별자치시에 국한지사 설립을 결심했다"며 "정부의 미래차산업 발전을 위해 세종시·세종TP와 긴밀한 유대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