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 방치해놓 다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21:21

    고혈압이 대한민국의 절반 이상이 갖고 있다는 데도 무시하면서도 잘 인지하지 못하고 방치했다.뼈가 부러지거나 아프지 않아 염증이 생기면 병으로 곧바로 병/원을 찾지만 높은 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없다고 한다.


    >


    나의 경우도 피할 수 없었다.30세가 넘어 인생의 쓴맛도 알게 되고, 그만큼 후배와도 불가분의 인연이 되어 갔다.혈압도 점점 높아졌다.​ 이 전 이 사무소에 보루 하나 보러 갔다가 혈압 검사기가 있으니까 별 나무 생각 오프 이재 했지만 164 나갔다. ​ 내가 160전반지만 저의 키보다 혈압이 더 높게 나타났다. 사실...사실 높은 혈압에는 신경 안쓰고 살았는데 요즘 건강 관리하라고 해서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이것저것 벌써 11번 하고 있어.


    >


    높은 혈압은 왜 위험할까?그 자체로 사건이 터지기보다는 더 들어가 높은 혈압합병증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다.실제로 주위에는 고혈압 합병증으로 뇌중풍(뇌졸중)으로 쓰러진 분이 있었다.이렇게 소견하면 무섭네...이렇게 사망위험.요인 1위라는.심장에서 혈액을 혈관으로 보내는데 혈관이 받는 압력이 높을수록 더 많은 힘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심장에 무리가 가면 심장장벽이 두꺼워져 땅에서 심/부/전/증이 생긴다고 한다. 정예기 무섭다.


    >


    역시 뇌혈관 쪽으로 악화되면 뇌, 졸, 중, 사람이 아예 사라져 뇌출혈까지 한다니 견해보다 무서운 병인 것 같다.그래서 우리 모두는 더 잘 보라고 요즘 혈압의 아침을 밀려고 노력하는데, 혈압이라고 하는 데 하루 종일 가만히 있지 않기 때문에 잠에서 覚 때마다 바뀌어 역시 달라집니다.


    >


    그래서 어느 수치를 믿어야 할지 내가 확실하게 대답해줄게! 정답은!! 없어 정말~ 높은 혈압 환자가 1회씩 하는 이야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도대체 제 혈압은 왜 자꾸 다르게 자신에게 오는 건가요?혈압은 어쩔 수 없이 거의 매일 변하기 때문에 항상 그랬던 것처럼 대비해야 합니다.


    >


    그래서 과인은 자가혈압기를 들고 다닌다.특히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건 맞는 거라고 생각해!!돈 하나로 이름 하나의 상태가 다른 오전과 밤과는 달라서, 1개 1개 1개의 값을 평균 지 르로 체크하면 된다.결론은, 의/사선씨가 내니까! 그래서 요즘 다소 음복하게 가지고 다니는 이 자가혈압기의 이름은 "BLU"이다. 조금이라도 좋으니 내 건강을 맡길만한 장난감 같은데, 수축, 이완혈압에서 맥박까지 제대로 온다.


    >


    검사를 받고 측정한 혈압과 얘가 측정한 혈압과 별 차이가 없어 너무 잘 쓰고 있어.사실 나도 이렇게까지 하기 귀찮았는데 선생님이 추천했어.꼭 하라고. 자신은 직업상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고 혈압측정기는 차에 두고 쓴다.예전에는 인증 안 받고 뭐든지 스스로 싸게 파는 게 많아서 선택하기 어려웠다고도 하지만 자신은 실수 없이 잘 샀다고 생각한다.궁금해서 알아보니 인증도 다 받았고 또 고혈압 환자들이 가장 많이 쓴다니 이 정도면 믿을 만하다.


    >


    1단 주문하자 곧바로 내 1 온다.기다림은 별로 싫어하는 타입인데 이 점이 너무 좋다. 손목에 감으면 끝이라고 해서, "같이 재자"라고 버튼을 눌렀지만, 의견보다 네가 더 간단해서 당황했다.정이영이내용자이며손목에붙여가운데전원버튼이있는데그것만누르면된다.​ 알고 졸라 줬지만 풀고 측정을 하고 주는데 고혈압 1때의 수치와 함께 빨간 화면이 나타난다.이거 보니까 아... 하면서 많은 의견들이 들어온다...(웃음)


    >


    가장 최근 많이 좋아지고 있는데 앞으로는 파란색 화면만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고 있는 가운데 어쨌든 내가 이 스토리를 하고 싶은 것은 이렇다.꾸준히 자신의 상태를 체크해 주는 것! 높은 혈압은 평소 생활 태도 속에서 문제가 되고 반대로 의견을 개진하면 생활 방식을 약하게 바꾸면 호전이 가능하다는 이 스토리다.


    현대인의 사고점이다.매일 느끼한 것을 먹고 고기나 인스턴트를 즐겨 먹는 습관..거기에 술이나 다소 배도 빠지지 않는다.이런 사고는 아마 높은 혈압뿐만 아니라 몸을 망가뜨리는 만병의 원인인 것 같다.​ 보통 치에노프은 혈압이 140이상, 최저 혈압이 90을 넘게 되면 이 높은 혈압이라고 합니다.또한 혈압은 평생 동안 점검해야 하므로 높은 혈압을 만성질환이라고도 합니다.


    >


    따라서 고혈압 약도 죽을 때까지 먹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이겠지요.나는 어렸을 때 먹지 않으려고 했다.부작용도 무섭고 약의 도움 없이 식단만 조절해도 혈압을 조절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이제 외식을 줄이고 집 섭취도 잘해야죠.사실 건강을 관리하려고 생각하면서 바쁘게 살고 있어.그래서 잘 추스르기가 쉽지 않다.운동이라도 하고 싶은데 몸이 넘어가고 무거운것 T.T 그래도 요즘은 제대로 살아보자! 라며 굉장히 적극+열심히 하고 있어 ^^


    >


    그렇게 시작한 게 홈스포츠다.높은 혈압에는 유산소 운동이 있으니까, 하루에 30분씩 집에서 갖는 유산소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오히려 본인에게 맞지 않는 무리를 하면 혈압이 상승할 수도 있으므로 적당량으로 조절하자! 유산소는 동영상을 보면서 하고 있는데 유천에 치면 간단해 보인다.어렵지 않으니 다들 한번씩 해봤으면 좋겠어요.본인의 이름도 재미있고 건강해진다는 생각은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항상 감정이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


    고혈압에서도 원인을 내가 사전에 파악할 수는 없지만 본인이 고혈압임을 안 후에는 잘 관리해 줘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앞으로도 스포츠 본인의 식단관리를 잘 하면서 혈압을 잘 재보자.죽을 때까지 아프지 않아도 되지만 최대한은.강하게 사는것을 목표로 본인은 오늘도 정상혈압을 유지하기위해 노력해야겠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