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십견수술 후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2:49

    >


    무거운 가방을 들고 다니는 거인, 집의 대청소를 함으로써 어깨가 울적하고 뻐근합니다.이런 증상은 푹 쉰 뒤 서서히 가라앉는 것이 첫 번째 반동적이지만 이상할 정도로 오래 지속돼 그 통증의 증상이 점점 심해질 수도 있을 것이다.


    >


    특히 팔을 예전처럼 자유자재로 움직이기가 어렵고, 밤이 되면 아픈 것이 더 심해지는 것이라고, 가령 오십견은 아닌지 체크해 봐야 합니다.


    >


    오십견은 최근 젊은 사람들에게도 흔히 볼 수 있지만,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


    증상이 경미하면 오십견 수술까지는 필요하지 않고 주사를 맞고 물리치료를 계속 받으면 호전됩니다.


    >


    그러나 증상이 심각하거나 보존적 요법에도 반응이 없다면 오십견 수술을 해야 합니다.오십견 수술을 하기 전에 정밀 검사를 통해 상태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관절경을 이용한 회전근 간격절제술과 관절낭절개술을 시행함과 동시에 관절내 동반병변 확인 및 치료가 가능하다.이 술식으로 마취하조작술과 병행해 시술할 수도 있다.다양한 연구 결과에서 마취 하조작술과 비교하여 관절경적 관절 낭유리술이 수술 후 장기 추가시험에서 통증 감소와 기능 회복에서 우월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수술 후에는 경직의 재발을 막기 위해 조기에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재활스포츠가 시행돼야 한다.성형외과학에서 발췌했습니다.


    >


    오십견 수술 시에는 먼저 나쁜 피를 전체 제거해야 합니다.그리고 유착성 관절막염이 발생한 부위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


    붉어 보이던 염증을 다 제거한 후 모아요.


    >


    오십견 수술이 끝난 후에 MRI를 찍으면 하얀 조영제가 고르게 퍼져 있는 것이 보이는데요.오십견 수술이 잘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죠.오십견은 나쁘지 않고 치아가 있으면 자주 발생하는 질환이므로, 이쪽은 어깨가 아파도 적극적인 대처없이 그냥 흥미롭게 넘어가거나 합니다.하지만 통증을 계속 참고만 하다가 상태가 계속 악화되어 정스토리 결국은 오십견 수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적극적인 자세로 증상을 개선시켜야 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